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알아보기

 

목록

  1.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중고거래 자주 하고 계신가요? 잘 모르다가 한번 하기 시작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중고거래. 요즘같이 물가가 크게 올라가는 상황에서 중고거래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과거 중고나라가 유명했다면 요새는 같은 지역에서 직거래하는 당근마켓 플랫폼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구매하는 입장에서 당근마켓이 가격이 싸게올라오는 제품도 많구요. 쿨거래를 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같은 지역 거래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타지역에 원하는 물품이 있는 경우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내 동네 설정 바꾸기

당근마켓 앱은 설치하셨겠죠?

당근마켓앱 실행 > 오른쪽 하단 '나의당근' > '내 동네 설정' 선택 > 동네 선택 '먼 동네'까지 스크롤 > 동네인증

 

동네선택

가까운동네 <-> 먼 동네 스크롤을 할 수 있는데요. 먼 동네로 갈수록 볼 수 있는 게시글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네인증을 하면 완료됩니다! 

 

당근마켓은 동네기반으로 거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근처동네까지 늘릴 수 있는 정도인데요. 꼭 타지역까지 거래를 하고 싶다면 지역인증만 하면 가능 할 수도 있어요.

 

거래지역 이동

내가 원하는 물품이 타지역에 올라왔을 경우 해당지역으로 대중교통이나 자가를 통해 이동해서 동네인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멀다면 교통비가 너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추천입니다. 거래가격에 이점이 있다면 할 수도 있겠지만 막상 지역 이동을 했는데 거래를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변수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타플랫폼 이용 (맘카페 등등)

맘카페 당근마켓 인증

 

네이버 맘카페에 '당근마켓 인증'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인증 연관 글들이 있습니다. 내가 거래하고 싶은 지역이 있다면 해당 글을 통해서 인증을 하면 되고, 내가 글을 직접올려서 인증 해줄 사람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근마켓의 단점을 이런방식으로 극복할 수 있지만, 꽤나 번거롭죠?

 

이상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