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란?
- 배달특급 수수료
- 가맹점 신청방법
- 배달특급 점유율
배달특급 알아보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란?
유튜브에서 이재명 후보가 나오는 것을 봤습니다. "경기도에 공공배달앱을 만들었다. 아주 잘되고있다." 라고 말했는데요. 바로 이 서비스가 배달특급 앱 입니다. 배달의 민족과 비슷한 서비스입니다. 독점앱의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탄생한 앱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가맹점에게 유리한 광고비와 수수료 1% 내세우고 있습니다.
2022년 총누적거래액이 12,000,000원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배달특급 수수료 및 리뷰 운영방식
수수료 1% 입니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같은 사기업이 만든 배달앱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소상공인 부담을 덜어주고 여러가지 소비자 혜택도 주고 있습니다. 수수료 1%는 파격적인 혜택입니다. 과연 얼마동안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가지고 있는 예산을 통해 진행하고 있을텐데 얼마나 남아있을지요.
리뷰는 기존의 별점 형태에서 사진과 문구선택형 리뷰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형 리뷰는 악성리뷰를 통한 점주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습니다. 리뷰에 대한 부분드 다른 배달앱과 다른 형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맹점 신청방법
배달특급
공공 상생의 출발,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www.specialdelivery.co.kr
가맹점 신청페이지에서 '배달특급 입점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전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가맹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사업자명, 휴대폰번호 인증을 하고 계속 진행하시면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배달특급 점유율
작지않은 예산을 사용하고 있지만, 사기업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앱 점유율을 넘어서기 어렵습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등) 언제까지 정부지원과 지자체 예산을 통해 프로모션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듭니다. 수수료 1%는 장기적인 운영이 어려워보입니다. 국민들의 세금을 이용해서 수수료를 낮추고 할인을 해주는 형태인데 언제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대에서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된다면 지속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