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목록

    1. 빈집 정의
    2. 시골 빈집 매매
    3. 공가랑,집파고 이용방법

     

    서울 집값이 많이 올랐죠. 그래도 조금은 떨어지고 있는 추세지만 막상 매수하기도 좀 겁나구요. 직장만 아니라면 외곽이나 공기좋은 지역에 가서 살고 싶기도 해요. 최근에는 시골 빈집 매매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해요. 부모님이 은퇴하고 거주할 집을 구한다거나 귀농을 위해서 빈집을 구하기도 해요. 저도 나이가 들고 자녀가 독립을 하게되면 지방에 내려가 살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막상 결정해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서울에 남고싶겠지만 공기좋은 지역에 가서 편히 노후생활을 즐기고 싶기도 합니다. 오늘은 시골 빈집 매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빈집 정의

    빈집은 특례법 제2조 제1항 제1호 

    특별자치도지사/ 특별자치시장/ 군수/ 시장 , 자치구내 구청장이 거주 여부 확인 후 1년 이상 아무도 사요하지 않은 주택을 의미합니다.

     

    시골 빈집 매매

    부동산 거래라는게 알아야 하는 용어도 많고 계약서도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쉽지가 않습니다. 최근에 전세사기도 많이 발생하고 있기도 하구요. 시골이라고 해서 매매를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다음 내용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1. 인터넷을 통해 대략적인 시세파악
    2. 살고싶은 지역 직접 찾아가보기
    3. 지역지자체 귀농 귀촌담당자 방문
    4. 지역 노인정 또는 마을회관에서 정보습득
    5. 땅주인과 집주인 내용확인

     

    빈집 매매 전 확인사항

    농/어촌 지역은 마을주민들 텃세가 심할 수도 있습니다. 외부인이 마을을 돌아다니면 안좋은 시선으로 볼 수도 있구요. 매매하고 싶은 지역을 자주 방문하여 동네 분위기를 파악하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매매보다 임대나 월세를 통해 거주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무료임대도 늘어나고 있고, 년세가 100만원 안쪽인 경우도 허다하다고 해요.

     

     

     

    공가랑 서비스

    공가랑은 빈집을 가지고 있는 소유자와 빈집을 매매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공가랑 사이트에 접속하면 빈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인테리어 노하우도 배울 수 있고 업체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지원정책도 확인 가능 합니다.

     

    공가랑 메뉴

    공가랑 메뉴

    공가랑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빈집보기'를 통해 지역에 있는 빈집들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내 빈집관리' 를 통해 빈집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빈집이 있다면 등록을 통해 매물을 올릴 수 있습니다.

     

    빈집등록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빈집등록 절차

     

    등록되지않은 익명사용자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본인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도 필요하며, 만약 내 타인집을 대신 등록하는 경우 또는 허위로 정보를 입력하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확인해주세요.

     

    아쉽게도 공가랑 서비스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네요.

     

    집파고 서비스

    다음은 집파고 서비스 입니다.

     

    집파고

    집파고는 전원주택, 시골농가주택, 조립식주택, 토지/임야, 아파트/빌라, 과수원/농장 등등 다양한 부동산 매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도자 입장이라면 '무료홍보신청' 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농산물 관련 쇼핑몰도 같이 운여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집파고 서비스 바로가기

     

    이상 시골 빈집 매매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 진행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