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네, 제가 얼마 전 에어팟이 고장나서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한 경험이 있어요. 그 과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애플 공식 웹사이트(support.apple.com)에 접속했어요. 홈페이지에서 'AirPods'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수리 서비스 예약'을 클릭했습니다. 그 다음 제 에어팟 모델을 선택하고, 발생한 문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했어요.
웹사이트에서는 몇 가지 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제안했는데, 그걸로도 해결이 안 돼서 직접 방문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예약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가까운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를 골랐어요. 저는 강남에 있는 센터로 예약했습니다.
예약 당일, 에어팟과 충전 케이스를 모두 가지고 센터를 방문했어요. 접수 후 기다리는 동안 진단을 받았는데, 제 경우에는 한쪽 에어팟의 배터리 문제였어요.
에어팟 수리
수리 비용은 상황에 따라 다른데, 제 경우에는 다행히 무상 보증 기간 내여서 무료로 처리됐습니다. 하지만 보증 기간이 지났다면 비용이 발생해요. 대략적인 비용을 말씀드리자면:
1. 배터리 교체: 개당 약 55,000원
2. 분실한 에어팟 개별 교체: 개당 약 89,000원
3. 분실한 충전 케이스 교체: 약 89,000원
4. 에어팟 프로의 경우 이어팁 교체: 세트당 약 10,000원
제 에어팟은 그 자리에서 바로 수리가 가능해서 1시간 정도 기다린 후 찾아왔어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1-3일 정도 소요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수리 중에는 다른 애플 제품들도 구경할 수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참, 중요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예약 전에 반드시 에어팟과 케이스를 깨끗이 청소하세요. 귀지나 이물질이 많으면 수리를 거부당할 수 있어요. 저는 미리 알코올 솜으로 꼼꼼히 닦고 갔답니다.
또, 만약 AppleCare+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우발적 손상에 대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수리 후에는 에어팟의 상태가 확실히 좋아졌어요. 배터리 지속 시간도 늘어나고 음질도 개선된 것 같았습니다.
에어팟 사용 중 문제가 생기면 망설이지 말고 애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보세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예약부터 수리까지 전 과정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어 편리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