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라디오 어플 듣는법 (스트리밍, 무료듣기 : RadioWorld FM앱)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라디오 듣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저 학교 다닐때는 책과 카세트 테이프로 공부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언어 공부하는 것도 참 편해진 것 같아요. 평소에 라디오를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요새는 일본 라디오 어플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일본 라디오 어플 스트리밍 듣는법


일본 라디오 어플(RadioWorld FM앱)


안드로이드 기준 설명입니다. 구글 마켓에 접속을 하고, '일본 라디오' 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같이 RadioWorld FM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여러가지 일본 라디오 어플이 있는데요. 하단에서 원하는 앱을 설치하셔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10만이상 다운로드, 4.6이상 평점 및 리뷰가 있기 때문에 믿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고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상단에 원하는 라디오 이름을 텍스트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탭에는 TOP라디오, 모든, 최근, 즐겨찾기, 지방의 메뉴가 있습니다. 아마도 한국어로 번역하면서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이 있지만 기능을 이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주파수 채널을 선택하면 바로 하단에 음량조절바와 함께 음량조절바가 생기면서 재생시작합니다. 공유도 할 수 있고,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하단의 광고가 좀 거슬리죠. 


음량을 조절하다가 실수로 누를수도 있을 것 같구요. 이럴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상단에 Ad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없앨 수가 있습니다. Ad버튼을 누르는 순간 하단에 2,800원 결제하라는 팝업창이 올라옵니다. 구글인앱결제로 2,800원을 결제하면 구매를 통해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일본 라디오 어플을 사용한다면 광고없이 쾌적하게 쓰는 것도 좋긴하겠죠? 앱 제작자에게 도움도 될 것 같구요.



그리고 상단에 자명종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자명종 메뉴와 타이머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본 라디오 스트리밍 어플이지만 유용한 기능도 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일본 라디오 어플 듣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