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SNS 많이 하시죠? 페이스북, 인스타, 핀터레스트, 트위터 등등 다양한 SNS가 있는데요. 국내에는 카카오에서 만든 카카오스토리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하단 내용 참고해주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카카오스토리 실행


우선, 위와같이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그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프로필사진 처럼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스토리 프로필화면


프로필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메뉴는 그대로고, 상단쪽에 '프로필편집' 옆에 있는 점3개 버튼 보이시나요? 이미지에 체크해놨으니 어렵지 않게 확인 하실 수 있어요. 클릭하시면 되요.





카카오스토리는 2015 - 2017년 정도에 굉장히 큰 인기를 얻었어요. 국내 사용자가 정말 많았구요. 특히, 육아를 하는 아기엄마들이나 10대들 사용자층이 많은편 이었는데요. 지금은 많이 감소한 것 같아 아쉽네요.



점3개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팝업이 올라와요. '게시물관리' , '내 스토리 공개범위 설정' , '카카오톡으로 공유' , '프로필 URL 복사'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토리 내용을 어느범위까지 허용할 것 인지 정할 수 있어요. 여기서 가장 하단에 있는 '방문수' 메뉴를 클릭해서 진입하면 되요. 어렵지 않지요? 이렇게 원하는 범위까지 세밀하게 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방문수를 공개그래프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모두에게 공개할 것인지, 친구에게 공개할 것 인지, 나만볼 것 인지 결정을 할 수가 있죠. 이렇게 방문자수를 확인 가능 하답니다.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할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