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하는법 : 추첨기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하는법 알아보기



카카오톡 제비뽑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점심내기, 커피내기 등등 제비뽑기 같은 게임을 해야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간단하게 가위바위보로 하기도 하지만 사다리타기나 제비뽑기를 하는게 더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죠. 카카오톡 제비뽑기를 하려면 하단내용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를 하려면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겠죠? 그리고 제비뽑기 멤버가 있는 단톡방이 있으면 그곳에 들어갑니다. 없다면 하나 만들어도 되구요.




아래화면은 단톡방에 들어간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용한팁 : 카카오톡 디데이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하단에 입력창에 '#제비뽑기' 라고 입력해줍니다. 이 기능은 꽤 예전에 생긴 기능인데요. 이렇게해서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비뽑기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꽝뽑기' , '순위뽑기' 가 있습니다. 우선, 꽝뽑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꽝이 몇명인지 선택을 하고, 제비섞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종이접어놓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비뽑기가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시 채팅방창에 진입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제비뽑기' 에 대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이미지가 보이시죠? 클릭을 하시면 제비뽑기 꽝이되었는지 아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꽝! 이라고 결과가 나온 화면입니다. 이런 결과가 나온다면 아쉽겠죠? 그리고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꽝입니다!' 화면이 보이고, 제비뽑기를 다시 하고 싶다면 '제비뽑기 다시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순위뽑기' 에 대한 화면입니다.



참여할 인원을 정하고 제비섞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보시면 '버튼을 누르면, 제비뽑기 결과가 공유됩니다' 버튼이 보이시나요. 쉽게 다른 친구들과 제비뽑기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제비뽑기 순위 결과화면입니다. 1위 라고 보이시죠? 그리고 전체 결과를 확인하고 싶다면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카카오톡 제비뽑기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에 있는 재미있는 기능인 제비뽑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