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체방 만들기 [단톡방 만드는방법]


간단한 카톡 단체방 만들기 알아보기



카톡 단체방 만들기



많은 분들이 카톡 단체방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누군가 만든 단체방만 참여했다면 직접 만들어서 운영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거에요. 





위의 화면에서 상단 돋보기 아이콘의 다음에 위치한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채팅방을 추가한다는 느낌의 아이콘 인데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을 만들 수 있는데요. 오픈채팅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스텝, 1스텝 차근차근 진행하니까 천천히 따라 오시면 카톡 단체방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탭이 2가지 있는데요. 오픈채팅, 오픈 프로필이 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만들기 버튼 보이시나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위 화면을 보니가 인기있는 채팅방을 확인 할수도 있네요.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1:1 채팅방, 그룹 채팅방 만들기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방은 카톡 단체방 만들기 라서 '그룹 채팅방'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방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는 그냥 '화이팅' 이라고 단톡방 이름을 정해봤습니다. 


원하는 단톡방 이름을 정하고 오른쪽 상단위에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채팅방을 소개할 수 있는 내용을 해시태그로 넣을 수가 있습니다. 왜 해시태그를 넣는 행동을 할까요? 바로, 원하는 채팅방을 검색해서 찾아올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위화면은 '힘내자' 라는 태그를 달아봤습니다. 그리고 역시 오른쪽 상단위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프로필설정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로 프로필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톡 프로필로만 참여허용, 검색허용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을 설정을 해주고 역시, 오른쪽 상단위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커버 이미지 변경' 을 위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원하는 커버이미지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다음' 버튼이 아닌 '완료' 버튼을 누르면 카톡 단체방 만들기 완성입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궁금하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만들어진 카톡 단체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단톡방이니까 원하는 친구나 사람들을 초대하거나 공유를 통해서 내가 만든 단톡방 홍보를 하면 되겠죠?


이상 카톡 단체방 만들기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