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목록
- 쿠팡 오배송 신고 및 처리방법
과거 집 앞에 커다란 게이밍 의자가 배달된적이 있었어요. A빌라 202호에 살고 있었는데, B빌라 202호 물건을 잘못 배송했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하지 고민하다가 배송지에 전화번호가 적혀있는 것을보고 전화를 해서 잘못배송된것 같으니까 가져가라고 말씀드렸더니 바로 가져가시더라구요. 이렇게 오배송이 됬을때 어떻게 하면 좋은 선택이 될까요. 오늘은 쿠팡 오배송 신고와 처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쿠팡 오배송 되면?
낯선 택배박스라면 함부로 뜯어보지 마시고, 주소와 이름을 확인해보세요. 오배송 택배같으면 절대로 뜯으면 안되구요. 이런 경우 '왜 왔을까?' 합리적 의심을 하게 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보냈는지, 단순 실수인지, 쿠팡에 전화를 해야하는건지 다양한 생각이 머리를 스치게 되죠.
오배송 택배를 함부로 개봉했다가 절도, 점유이탈횡령이 될 수도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고의/불법영득의사'가 없다면 죄성립은 안되지만 오배송되었다는 것을 인지하는 순간 택배사에 연락하는게 좋습니다.
쿠팡 오배송 신고 방법
오배송이 되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상담전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577-7011 전화 후 '배송정정신청' 을 하면 됩니다. 접수 하고 4시간 이내 물품수거 후 배송지에 금일 재배송 해준다고 합니다.
쿠팡앱을 통해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반품 신청 버튼을 통해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하면 환불금이 입금되고 교환하면 상품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다음날 배송되어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는 오배송정정신청 관련된 메뉴는 없고, 상담을 통해서 신청해줘야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