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목록
- 50대 취미생활 추천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세월이 또 흐르면 120세 시대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평균수명은 늘어났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기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게 중요해졌습니다. 은퇴 후 어떤 삶을 살아아 할까요. 노후자금을 마련하는 것은 당연하고 취미나 여가활동 같은 부분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50~60대가 되었을때 할만한 취미활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50대 취미생활
요리/바리스타
바리스타 또는 한식자격증 하나쯤 취득해 놓으면 좋죠. 커피를 좋아하면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가볍게 커피를 내려먹기도 좋구요. 요리에 관심이 많다면 한식자격증을 취득하고 원하는 음식을 만들어보고 좋아하는 지인에게 해주는 것도 만족감이 높죠. 취미로 시작해서 직업으로 연결해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운동/탁구
은퇴 후 운동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부상당하는 것을 염려해 꺼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 탁구를 추천드립니다. 유산소 운동도 되고 순발력도 키울 수 있어서 좋은 운동입니다. 그리고 동네탁구장에서 탁구를 좋아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재미있습니다. 오래 치신분들의 구력탁구는 무시하지 못하겠더라구요.
등산
국내 가장 인기있는 취미 중 하나가 등산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40대 이상 남/녀 공통으로 가장 많이 즐기고 있는 취미생활 중 하나가 바로 등산인데요. 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라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등산관련 아웃도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는 이유가 다 있었네요.
요새는 젊은층도 등산을 좋아한다고 하니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음악
50 - 60대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합창단 공연을 보게될 기회가 있었는데요. 다양한 악기 합주가 조화로웠던 공연이었답니다. 한가지 곡을 완성하기 위해 구성원과 맞춰보고 공연이 성공적이라면 성취감도 크답니다. 전문가의 지휘로 음악적인 지식과 실력도 늘 수 있고 악기 연주도 도전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취미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캠핑
캠핑 다니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좋은 장비들도 나와서 캠핑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죠. 주말에 가족과 가볍게 다녀오는 캠핑은 인생 활력소가 되고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비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금전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이 가질 수 있는 취미일 수도 있겠습니다.
드로잉
요새는 국가에서는 운영하는 평생교육 기관들이 늘고 있어서 드로잉 같은 취미도 배울 수 있습니다. 본인이 그림에 소질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은퇴 후 해보니 잘 맞아서 꾸준히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작품을 액자에 넣어서 집에 걸어놓기도 하고 전시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예
집에서 정적으로 할 수 있는 취미 중 서예도 있습니다. 아버지 같은 경우 과거 신문을 모아서 연습하시더라구요. 평생교육기관에서 서예를 알려주는 곳도 많기 때문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 50대 취미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