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 삭제는 어떻게?


안드로이드 폰은 지속적인 OS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모든 서비스를 사용자들이 만족했던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업데이트 버전이 불편한 경우도 있었구요.


기능 중 구글 어시스턴트가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부들도 있지만 가끔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있어요.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내용 확인해주세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삭제)

대표적으로 이런기능은 애플 아이폰 SIRI, 삼성 갤럭시 빅스비가 있습니다. 구글에는 어시스턴트가 있는데요. 갤럭시폰 사용자라면 어시스턴트와 빅스비 둘 다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둘중 하나를 끄고 사용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어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법


위 상태바를 내려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설정화면으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여기에 보시면 Google [Google 설정] 메뉴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어시스턴트는 Google 독자 기능이기 때문에 여기에 들어가셔야 됩니다. 다소 여러번 메뉴를 타고타고 들어가야되기 때문에 잘 쫓아와주세요!



설정 - >  google설정 까지 들어오셨고, 여기서 계정서비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설정 - >  google설정 - >계정 서비스 까지 들어왔구요. 여기서는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시스턴트 관련된 메뉴만 사용하면 되겠죠.




설정 - >  google설정 - >계정 서비스 - >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여기서 여러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Google 어시스턴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정 - >  google설정 - >계정 서비스 - >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 > Google 어시스턴트 까지 왔구요. 





여기서 일반[어시스턴트의 일반 설정관리]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Google 어시스턴트 메뉴를 활성화 시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어시스턴트가 응답하는 방식을 이곳에서 조정가능해요. 


이상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