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구조 알아보기 : 광고, 조회수 중요!



반가워요. 요새 유튜브 안보시는 분들 없죠? 하나씩 보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립니다. 내가 원하는 영상을 어떻게 알고 계속 추천해줘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직접 유튜브 촬영하고 동영상을 올리는 유튜버 분들도 늘었습니다. 


유튜버가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이 되기때문인데요. 유튜브 수익구조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유튜브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다음 내용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수익구조

1.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광고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유튜브 수익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영상을 보면 건너띌 수 있거나 건널띌 수 없는 광고를 삽입해서 수익을 얻는 구조인데요. 


이런경우 광고마다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다릅니다. 그리고 시기에 따라서 예산도 다르며 영상조회수로 영상마다 수익이 천차만별입니다. 


2. PPL 제작

영상을 보면 새로운 제품 리뷰나 특정 장소 홍보하는 컨텐츠가 꽤 많아요. 이런 PPL 관련 콘텐츠도 유튜브 수익구조 중 하나랍니다. 음식점, 생활용품, 호텔 등등 여러가지 장소와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을 협찬 받고 유튜브로 콘텐트를 제작하는 것이죠. 


수익은 유튜브 구독자수와 제품마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버는 영상을 올리고 구독자수를 늘리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합니다.




3.후원금

아프리카TV 이용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별풍선이 있죠? 사이버머니 역할을 하는 별풍선과 같은 후원금을 유튜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슈퍼챗 기능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실시간 방송을 보다가 후원금과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1,000원 ~ 500,000원 까지 후원금을 받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후원금이나 위에서 언급한 수익구조 이용을 하지 못할때 후원계좌를 오픈해 따로 후원금을 받기도 합니다.


이상 유튜브 수익구조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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