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즐겨찾기로 여행계획 짜볼까? : 공유도 가능

네이버지도-즐겨찾기

여행갈때 어떤앱의 도움을 받으시나요? 원하는 곳을 즐겨찾기 하고 장소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구글지도도 좋은앱이지만 네이버지도 즐겨찾기를 통해 해당기능을 사용해도 유용합니다. 또는 맛집이나 꼭 기억해야되는 장소를 즐겨찾기 해놓는 방법도 있는데요. 사람의 기억은 영원하지 않기 때문에 즐겨찾기로 메모해두고 필요할 때 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유하기를 통해서 다른 사람과 약속을 정할 때도 좋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1.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추가
  2. 장소폴더 추가
  3. 즐겨찾기 리스트

1.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추가

원하는 장소를 검색 또는 위치를 지정 합니다. 위 이미지는 '최은권핑퐁클럽' 장소를 검색했는데요. 선택을 하면 위와같이 해당 장소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하단을 보시면 전화표시 아이콘, 즐겨찾기 아이콘, 공유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2번째 즐겨찾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됩니다.

 

 

 

 

어렵지 않죠?

2. 장소폴더에 추가

즐겨찾기 폴더에 추가하고 싶은 장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 별명을 추가할 수도 있고, 새 리스트를 만들 수 도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해당 폴더에 추가가 됩니다. 최은권핑퐁클럽과 덕후선생 광화문디타워점을 추가해봤습니다.

추가를 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즐겨찾기 버튼의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초록색 배경에 별모양을 하고 있구요. 이런상태가 되면 즐겨찾기가 되어 있는 장소라는 의미입니다. 다시한번 누르면 즐겨찾기를 해제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3.즐겨찾기 리스트

즐겨찾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장소탭과 버스/지하철 2가지 탭을 볼 수 있습니다. 장소에 대한 즐겨찾기를 진행했기 때문에 장소탭을 보면 방금 즐겨찾기 했던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 관련된 장소를 즐겨찾기 했다면 해당 메뉴에 즐겨찾기 리스트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내장소

즐겨찾기 리스트 폴더를 클릭하고 진입하면 방금 추가한 즐겨찾기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국내 장소를 즐겨찾기 해놓는 경우에는 네이버지도를 통해서 하면 좋은 것 같고,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구글지도를 사용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각각 앱의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둘 다 사용해 보고 원하는 앱을 이용하는게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