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거리계산 바로기기 (면적재기)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도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현재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어느정도 거리인지 궁금할때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네이버 지도로 거리계산이 가능하나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이런 기능도 있다는게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네이버 거리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부터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거리계산


네이버 거리계산 및 면적재기

네이버 거리계산을 위해서 네이버 지도에 들어가면 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고 지도로 접속하시면 되구요.



위 지도는 광과문역과 경복궁역, 종각역이 보이네요. 저는 광화문역에서 경복궁역까지 거리를 구해보려고 해요. 아! 네이버 거리계산은 직선거리 라는점 꼭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오른쪽을 보시면 면적, 거리 버튼이 보이시나요?





여기서 '거리'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거리 버튼을 누르고 시작점을 클릭하고 끝나는 지점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총거리, 도보, 자전거에 대한 정보가 나와요. 총거리는 535.5m, 도보는 7분, 자전거는 2분이라고 나옵니다. 


자전거로 2분밖에 걸리지 않네요! 근처에서 따릉이 빌려서 훌쩍 넘어갔다오면 되겠습니다. 근처에 따릉이도 잘 되어있고, 최근에는 전동킥보드도 꽤 있더라구요.



다음은 면적재는 방법입니다. 역시 오른쪽 버튼중에서 '면적'을 클릭하시고 영역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총면적' 을 구하실 수 있어요. 거리계산과 마찬가지고 원하는 지역의 점을 찍으시면 완성이 됩니다.




이상 네이버 거리계산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